오늘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의 영화를 들고왔습니다. 바로 영화 'black water' 입니다.
반전이 가득한 결말로 궁금한 점이 많으셨을텐데요!! 제가 'Black water' 의 배경부터 줄거리까지 완벽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Black water> 배경
영화 'Black water'는 모험 스릴러 장르의 영화로 2007년 8월 3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앤드류 트라우키, 데이비드 너 리치' 감독의 영화로 러닝타임은 총 89분입니다.
'Black water'는 심리 스릴러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강한 긴장감을 선사하게 됩니다. 인질극을 주제로 하며 잔혹한 상확 속에서 생존본능 나타내게 됩니다.
어둠과 불안감을 배경으로 관객들은 주인공의 결정적인 선택과 당시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이에 관객들의 몰입감 또한 강한 작품입니다.
평범한 주인공이 자신의 목숨을 지키려다 우연히 범죄자가 되며 영화는 시작하게 됩니다. 범죄자들은 그녀를 압박하고 그녀는 생존을 위해 스스로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그녀의 탈출시도와 동료인질과의 관계에서 갈등이 생기지만 결국 다 같이 생존의지를 다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관객들에게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인간 생존본능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Black water'는 실제 인질극을 바탕으로 영감 받아 제작되었으며 주로 어두운 환경과 배경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에 인질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관객들에게 리얼리티적인 공포를 느끼게 합니다.
<Black water> 줄거리
4명의 여자는 답답한 도시를 벋어나 오지 생존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오프로드 차량을 타고 '에버글레이즈' 습지로 향하게 됩니다,
그렇게 금방 날이 어두워지고 별장은 생각보다 많이 깜깜했지만 그들은 샤워를 하며 행복한 파티시간을 즐기게 됩니다.
아침이 되고 '메건'은 주변의 낚시를 하던 남자아이들을 발견하고 딸에게 보여줄 만한 사진을 찍으려 하지만 어떠한 노인이 사진 찍으려는 것을 막으며 무작정 화를 내게 됩니다.
그는 '에버글레이즈'에 들어가면 나오지 못한다는 소리를 하게 됩니다. 이에 '메건'은 찝찝했지만 친구들의 말에 결국 에어보트를 타고 '에버글레이즈' 습지 캠핑을 나서게 됩니다.
밤이 되고 모닥불 앞에 앉아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그때 혼자 소변을 보러 간 친구에게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그녀는 주변을 둘러보지만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피곤했던 친구들은 모두 잠이 들고 잠시 후 또다시 이상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그것은 멧돼지로 '엔지'가 멧돼지를 활로 쏘며 겨우겨우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그렇게 아침이 되고 그녀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배를 타며 여행을 계속하게 됩니다. '브룩'과 '캣'은 잠시 쉬었다 가기로 하지만 그때 험악해 보이는 남자 셋을 마주하게 됩니다.
아무리 저항하고 소리를 질러보지 마 주변에 아무도 없었기에 그녀들은 괴롭힘을 당하게 됩니다. 그때 친구들의 목소리를 들은 '엔지'가 몰래 남자 중 한명에게 활을 쏘며 그녀들은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곧이어 '엔지'는 남자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며 시체를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녀들을 빠르게 이곳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날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길을 찾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때 아까 험난한 남자들이 쫓아오며 '엔지'는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계속해서 도망치던 중 숲 속에서 보트아저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험난한 남자들은 여자들이 도망치지 못하게 유일한 출구에 불을 지르기 시작합니다.
사방이 모두 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여자들은 좌절하지만 그중 '메간'은 혼자서 남자들을 처리하러 총을 가지고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남자들을 발견하고 총을 쏘게 됩니다. 한 명씩 처치하고 한참을 걷다가 보트 하나를 발견합니다. 도망치려 탑승하던 그때 물안에 숨어있던 남자가 그녀를 덮치고
그녀들은 남자를 칼로 찌르며 겨우겨우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습지를 벗어나 펜션을 발견하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Black water> 관람평
'Black water'은 생존, 인간성 그리고 극한의 상황에서 나오는 인간의 생존본능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품입니다.
인질극을 통해 주인공들의 각기 다른 선택과 경험은 개개인의 도덕성을 고찰하게 만들게 됩니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현실적인 묘사에 매료되지만 일부 평론가들은 인질극의 기본틀을 넘지 못했다며
비판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관객들은 전반적으로 긍정적 반응이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매력적인 작품이었습니다. 영화 <Black water> 추천드립니다.
오늘 추천 영화가 마음에 드셨다면 제 블로그에 다양한 영화가 많으니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구경해보세요!
또 다른 스릴러 영화를 추천해드려요!